영진사이버대학교 CI
  • 아이콘 이미지
  • 핵심적인 내용을 정리해보세요.
    1. 회의의 개념
      - 두 사람 이상이 모여 그들의 공통된 관심 사항을 의논하고 결정하는 일종의 회합으로,
       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일정한 장소에 모여 직간접적인 정보 교환과 인적 교류를 하는 행사의 총체를 회의라고 함
      - 상호 간의 의견 교환을 통해서 문제 해결이나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이 회의의 목적

    2. 회의의 종류
      - 회의는 회의 주체에 의한 분류와 회의 형태에 의한 분류로 나눌 수 있음
      - 현대 통신 기술의 발달로 다른 지역에 있는 여러 명의 사람들이 이동하지 않아도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회의도 있음

    3. 회의 진행
      - 회의 진행은 개최 전 업무, 개최 중 업무, 회의 종료 후 업무로 나눌 수 있음
  • 한국기업문화의이해
  • 13주차1강 회의운영 기획/실무
  • 배경이미지